기타큐슈시는 후쿠오카를 이어 큐슈에서 2번째로 큰 도시입니다. 한국으로부터 항공편이 늘면서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지고 있는 곳입니다.
후쿠오카시 보다 전반적으로 약간 물가가 저렴한 편이며, 호텔이나 주차요금 등 전반적으로 요금이 저렴한 편입니다.
고쿠라성은 기타큐슈에 온다면 반드시 가야하는 명소입니다. 고쿠라성의 천수각 안은 박물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맨 윗층까지 올라가면 주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. (오사카의 천수각 보다는 규모가 약간 작습니다)
다리(간몬교) 또는 해저터널(간몬터널) 을 건넌다면 바로 시모노세키로 갈 수도 있습니다. 요금도 간몬교(시모노세키IC⇔모지코항IC) 360엔(경차 310엔), 간몬터널 150엔(경차 100엔) 밖에 하지 않으므로 자유롭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. 기타큐슈 여행 온 김에 시모노세키에서 복어회 등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고 오는 것이 가능합니다!
기타큐슈를 대표하는 관광지는 모지코입니다. 여기 모지코에서는 야키카레가 가장 유명합니다. 다른 곳에서는 맛보기 힘든 모지코만의 음식이니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. 맛은 보증할 수 있습니다.
모지코를 대표하는 음식 야키카레
모지코항의 유명한 바나나맨 동상 (일본에 바나나가 가장 먼저 들어온 곳이 모지코 항이라고 합니다.)